반응형

 

스노우보드는 다른 스포츠보다 근육에 순간적인 충격을 주는 강도가 다른 스포츠에 비해 훨씬 더하기 때문에 라이딩을 하기전 온몸의 근육을 스트레칭을 통해서 충분히 이완시켜 놓아야 한다.

 
 

1. 목돌리기 : 목의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전후좌후 오른쪽 왼쪽으로 돌리기 
2. 상체 비틀기 : 양손을 펴서 상체를 오른쪽 왼쪽으로 4~5회 비틀어 준다. 
3. 양발벌리고 상체구부려 손바닥 땅에 닿기 : 이 자세를 할 때는 천천히 4~5회 반복
4. 양발벌리고 상체구부려 발등 손바닥으로 누르기 : 양 발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상체를 구부려 오른쪽 왼쪽의 발등을 번갈아 가면서 두 손으로 4~5회 짚기 반복 
5. 손목 돌리기 : 손목 돌리기를 4~5회 반복한다. 
6. 앉아서 몸비틀기 : 그림 7 한쪽발 들어서 허벅지 근육펴기

 
Type AType B
 

보드 위에서 일어날때는 힐 엣지를 사용해서 일어나는 것이 토우(toe)엣지를 이용해서 일어나는 것보다 덜 힘이들며 뒷 손을 뻗어 토우엣지의 앞쪽발을 잡아준다 그리고는 힘껏 잡아당기며 엉덩이를 들면서 발을편다.

 몸을 누이면서 바꾸고자 하는 방향으로 몸을 먼저 돌리고 발을 따라서 돌린다.
 
 

1. 먼저 바인딩을 채우지 않은 발을 앞으로 내 딪는다.
2. 바인딩이 채워진 발을 들어서 앞발의 뒷꿈치에 가까이 붙인다.

 
 우선 스케이팅을 하기전에 알아야 할 것이 있다.
 

1.무게중심 : 우리몸의 무게중심은 단전 (배꼽에서 약 10cm 정도아래)에 있다 라이딩을 할 때 무게중심을 뒤로 이동시키면 보드의 앞쪽이 가벼워지고 무게중심을 앞으로 이동시키면 보드의 뒤쪽이 가벼워 회전을 쉽게 할 수 있다 회전을 무게중심을 전후좌후로 이동시킴으로써 방향을 바꾸는 것이라 할 수있다.

2.스케이팅하기 : 앞의 발은 바인딩을 채우고 뒤엣 발로 설면을 밀면서 앞의 발을 살짝 구부렸다 펴주면서 앞으로 나아간다 이것을 2내지3회 반복하며 가속이 붙도록 한다.

3.보드가 가속을 받아서 앞으로 진행을 하면 뒷발을 뒤쪽 바인딩 앞에 내려놓고 자세를 바로한 상태에서 보드위에 몸을 싫고 흘러간다.

 
 
 사이드 슬리핑은 밸런스 감각과 엣지 콘트롤을 향상 시켜준다.
 
1.HEEL SIDE SIDESLIPPING

무릎을 약간 구부린 상태에서 발목을 아래위로 움직이면서 힐 엣지를 사용하여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데 이때 토우 엣지가 눈에 걸려 앞으로 넘어지지 않도록 토우 엣지를 설면에서 항상 약간씩 띄어 준다. 

2.TOE SIDE SIDESLIPPING

발 뒷꿈치를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면서 슬로프를 천천히 미끄러져 내려온다 이때 발 뒸꿈치가 설면에 완전히 닿지 않도록 조심한다. 뒷꿈치가 완전히 설면에 닿은상태로 흘러 내려오면 눈이 블록을 형성하게되어 몸이 뒤로 날아가는 경우가 생기므로 조심하여야 한다. 

 

이번에는 슬로프를 또바로 미끄러져 내려오는 것이 아니고 언덕을 가로지르며 지그재그로 내려온다. 이는 다른 용어로 FALLING LEAF라고도 한다.트래버싱은 엣지의 양쪽을 사용하는데 토우사이드 엣지만을 사용해서 내려오거나 힐사이드 엣지만을 사용해서 내려온다.

 
 

1. 가고자하는 방향으로 머리를 돌려 쳐다본다
2. 진행하는 앞쪽 발에 무게중심과 하중을 이동시킨다. (앞발에 몸무게의 80%정도)
3. 뒷발을 움직이지 않고 앞발을 따라서 가도록 힘을 뺀다.
4. 이때의 몸의자세는 양손을 살짝 들고 앞손은 보드의 NOSE에 올려놓은 것처럼 하고 뒷 손은 바인딩사이의 엣지를 잡은 듯 한 자세를 취한다.
5. 트래버싱을 할 때 가장중요한 것은 언덕을 사선으로 지나감에 있어 지나간 자국은 엣지 자국이 아니라 바닥 전체가 밀고 나간 자국이 남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제 당신이 양쪽 엣지를 사용해서 트래버싱을 할 수 있다면 갈란드 턴을 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갈란드는 턴을 반 만 연습하는 것이다.

 
 

1. 보드가FALL LINE 을 따라 수직으로 내려가도록 아래를 향하게 한다.
2. 가속도가 붙으면 턴을 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린다.
3. 고개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앞발에 몸무게를 실어준다.
4. 어깨와 몸을 시계방향으로 비틀고 무릎을 약간 구부리면서 발꾸락을 오무려 준다 이때 발목이 비틀리는 느낌이 와야한다.
5. 방향이 바뀌기 시작할 때 뒷꿈치를 살짝 들어주면 쉽게 돌아간다.
6. 방향이 바뀌면 다시 무릎을 펴고 고개를 FALL LINE을 향해 돌려준다.
7. 이것을 토우 엣지와 힐 엣지를 각각 사용해서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오도록 각각 반복한다.
8. HEEL TURN은 몸을 비틀 때 시계 반대 방향으로 한다.
9. HEEL TURN은 뒷꿈치 대신 부츠 안에서 발가락을 들어준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cocy

조금은 가볍게! 시작은 새롭게!

,